롯데문화재단 웹사이트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현재 문서 위치

롯데문화재단은 음악을 통해 국민의
풍요로운 삶에 기여하는 사업을 진행합니다.

롯데콘서트홀 운영 사업

잠실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롯데콘서트홀은 롯데그룹에서 1,500억원을 투자해 건립한 클래식 전용 홀로서 국내외 우수 공연을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의 장 입니다. 오케스트라, 실내악, 재즈, 오페라콘서트 등 다양한 형태의 공연을 시민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롯데콘서트홀을 운영하는 것이 롯데문화재단의 주요 사업입니다. 건축, 음향, 시설 등 최고의 인프라를 갖춰 클래식 음악 공연에 가장 최적화된 롯데콘서트홀은 한국 클래식 전용 공연장의 새로운 출발을 알릴 것입니다.

공연사업

롯데문화재단은 세계적 수준의 오케스트라 공연에서부터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함 범위의 공연을 선보입니다. 특히 그 동안 클래식 음악에 관심이 없었던 관객까지도 어려움 없이 공연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의 다양한 시도를 할 것입니다. 낮에는 미취학 아동, 주부, 시니어 계층까지 쉽게 즐길 수 있는 클래식 공연을 구성하고, 밤에는 그 동안 국내에 소개되지 않았던 동시대의 최신 공연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관객은 28년만에 서울에 생기는 클래식 공연장에서 그 동안 만나보지 못했던 새로운 클래식을 접하게 될 것입니다.

음악가 지원 사업 및 예술 교육 사업

클래식 공연 시장에서 젊은 음악가들이 설 무대를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롯데문화재단은 실력 있는 젊은 음악가들이 공연을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줄 것입니다. 특히 해외 정상급 지휘자 및 연주단체와 협업하는 경험을 통해 국내의 젊은 음악인들이 역량을 강화하고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앞장서 도울 것입니다. 장기적으로는 전문 연주자를 대상으로 한 공연 및 교육의 기회 제공뿐 아니라, 클래식 음악을 사랑하는 비 전문 연주자를 대상으로 한 음악 교육에까지 그 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하단 영역